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지지부진한 거제 학동케이블카 설치 사업
2월 말까지 인허가 취소 처분 미뤄질 듯

기사승인 2017.01.25  15:54:09

공유
default_news_ad1

- 거제시 “시행자, 이행확약서 등 제때 제출…일부 서류 보완 요구”

▲ 거제 학동케이블카 사업 조감도

거제 학동케이블카 설치 사업에 대한 행정의 인허가 취소 처분이 오는 2월 말까지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앞서 거제시가 처분 연기 조건으로 요구한 ‘이행확약서’ 등을 사업시행자 측이 제때 내서다. 남은 한 달여 사이 착공계 제출 등 눈에 띄는 진척을 보일지 관심을 끈다.

시는 이 사업 공동시행자인 거제관광개발(주) 측이 지난 20일 이행확약서와 주주총회·이사회 회의록, 법인 정관, 법인 등기부 등본 등 인허가 취소 연기를 조건으로 행정이 요구한 관련 서류를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말 거제관광개발의 인허가 취소 연기 요청에 대해 이달 초 ‘요건에 맞는 이행확약서 등을 1월 20일까지 공증을 받아 제출하면 2월 28일까지 처분 기일 연기를 수용할 수 있다’는 내용으로 회신한 바 있다.

시 전략사업과 관계자는 “이행확약서 등은 들어왔는데, 주주 인감증명서가 일부 빠져 있는 등 부족한 서류가 있어 26일까지 추가 제출하라고 했다”며 “인허가 취소 처분은 2월 말까지 연기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거제관광개발은 최근 내부적으로 변화를 겪었다. 알려지기로는 지난 11일 주주총회에 이어 19일 열린 이사회에서 대표이사가 강 모 씨로 교체됐다. 이사진도 기존 3명에서 5명으로 늘어나고, 감사도 바뀐 것으로 전해진다.

사업 인허가 취소 처분까지 한 달가량 시간을 번 셈이어서 남은 기간 시행자 측이 건설사 선정과 착공계 제출 등 사업 정상화 방안을 찾을지 주목된다. 시는 다음 달 말까지도 이렇다 할 진척이 없으면 허가 취소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학동케이블카 사업은 지난 2015년 8월 말 착공식 후 그동안 자금 조달 문제 등으로 난항을 겪어왔다. 특히 착공 기한 연장 등의 조치에도 진척이 없자 사업이 겉돈다고 판단한 시는 사업시행자 지정 취소와 실시계획인가 취소를 염두에 둔 청문을 진행했었다.

이동열 기자 coda23@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