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남부내륙철도 재정사업으로 조속 착공을!"

기사승인 2018.11.21  10:12:35

공유
default_news_ad1

- 남부내륙철도 거제시추진협의회, 대정부 촉구 회견

   

남부내륙철도 거제시추진협의회(회장 임태성·거제시주민자치위원연합회장)는 지난 20일 오후 2시 시청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재정사업으로 조속 착공을 촉구하고 나섰다.

발언에 나선 임태성 회장은 "김천~거제 간 남부내륙철도 사업은 1966년 11월 9일 '김삼선'이란 이름으로 기공식까지 하고도 실행되지 못했기에 서부경남 지역민들의 한 맺힌 사업"이라며 "'제2차, 제3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포함됐고, 문재인 대통령 대선 공약 채택 및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반영됐음에도 이 사업에 대한 정부의 실행 의지마저 의심케 한다"고 비판했다.

임 회장은 "조선산업 침체에 따른 거제 경제 활성화와 낙후된 남부내륙지역 발전과 함께 국토균형발전을 이룩할 수 있는 이 사업이 재정사업으로 조기 착공될 수 있도록 거제시민 의지를 모아 강력히 촉구한다"며 "전라선 복선전철, 원주~강릉선 철도사업, KTX 호남선을 국토균형발전이라는 명목으로 예비타당성 조사를 면제했듯이 이 사업도 예타 면제를 조속히 심의해 추진하라"고 요구했다.

추진협의회는 앞서 시민서명운동을 펼쳤고 3만 3000여 명 서명을 받아 경남도에 전달한 바 있다. 향후 정부부처 등을 방문해 조기 착공을 촉구하는 한편 해당 시·군협의회, 경남도, 거제시와 공조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