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휩쓸어   

기사승인 2019.07.19  10:44:07

공유
default_news_ad1

- 대상, 금상, 은상, 동상, 장려, 입선 등 작품 19점 선정

경상남도가 주최하고 경남관광협회가 주관하는 ‘2019년 제22회 경상남도 관광기념품 공모전’시상식에서 거제지역 출품작이 대상·금상·입선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1일 경남관광기념품점(CECO 1층)에서 열린 이번 공모전 및 시상식은 민공예품, 가공식품, 공산품 등 총 133종의 작품이 출품돼 대상 1, 금상 1, 은상 2, 동상 3, 장려 4, 입선 8로 총 19점의 작품이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에서 거제시는 총 7작품을 출품해 대상에  김흥수 씨(유정아트)가 출품한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 금상과 입선에는 거제시 김옥덕 씨(마을기업 해금강동백보존회)가 출품한‘세라믹 동백 주얼리’와 ‘동백패턴 주얼리’가 각각 선정됐다.

특히 대상을 차지한 ‘한국방문기념품 북시리즈’는 한국전통문양과 북을 모티브로 거제산 대나무와 가죽을 이용해 보석함과 저금통을 만든 공예품으로 지역의 특산품을 사용한 완성도 높은 제품으로 전통성과 실용성, 상품성까지 두루 갖춘 우수한 작품이라는 심사평을 받았다.

시 관계자는“천만 관광시대에 대비해 더욱 더 적극적으로 지역 특색에 맞는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우수 기념품들은 상품화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상자에게는 대상 200만 원, 금상 100만 원 등 총 75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됐으며, 동상 이상 입상 작품 7점은 오는 8일까지 경남관광기념품점(CECO 1층)에서 전시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