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옥포동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및 활성화계획 수립(안) 공청회

기사승인 2019.07.19  11:12:07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지난 8일 옥포1동 주민센터에서 ‘옥포동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및 활성화계획 수립(안)’에 대한 공청회를 열었다.

옥포동 주민 및 전문가 등 관계자 80여 명이 참석한 이번 공청회는 올해 하반기 도시재생뉴딜 공모사업에 응모하기 위해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을 위한 사전절차로 개최되었으며, 선도지역 지정 및 활성화계획(안) 보고, 전문가 토론,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선도지역은 도시재생을 긴급하고 효과적으로 실시해야 할 필요가 있고 주변지역에 파급효과가 큰 지역으로 국가와 지자체의 시책을 중점 시행함으로써 도시재생 활성화를 이끄는 지역을 대상으로 지정된다.

시는 조선업 경기 악화 및 구조조정 가속화로 심각한 인구유출, 상권침체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옥포항 주변을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지정하고, 옥포의 역사문화 자원 및 국제문화, 옥포항 등 지역 자원을 활용한 구도심 활성화에 대한 계획을 수립했다.

주요 내용으로 ▲행정?복지?문화 등이 집적된 행복 어울림센터 조성 ▲LH 지원사업과 연계한 빈집활용 국제문화 커뮤니티 공간 조성 ▲주차시설 확충 및 상업지 가로변 정비를 위한 이순신타워 건립 ▲ 조선소 폐자원을 활용한 1952 바다 시민아트 사업 등이 보고됐다.  

한편 시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고현동주민센터 회의실에서 고현동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신청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25 오후 2시 능포동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능포동 도시재생 선도지역 지정 신청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