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의회 행정복지위원회, 선진지 견학

기사승인 2019.10.03  14:28:17

공유
default_news_ad1

- 광주광역시 복지시설 및 목포시 의회,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방문 

   

거제시의회 옥영문 의장과 행정복지위원회(위원장 전기풍) 위원 5명은 지난 24일부터 1박2일간 광주광역시의 광주복지재단, 빛고을노인건강타운, 장애인종합복지관 등 복지시설 3개소와 전남 목포시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 목포시의회, 도시재생지원센터 등 3개소에 견학을 다녀왔다.

첫째 날은 광주복지재단에서 운영현황과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간담회를 하고, 위탁 운영 중인 빛고을노인건강타운(1일 평균 4000명 이용)을 둘러보면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노년을 건강하고 활기차게 즐기는 노인들의 모습을 확인했다.

광주광역시 장애인종합복지관은 건립된 지 31년이 지나 신축을 계획하고 있는 곳으로 도심지와 가까운 곳에 위치하면서 대규모 체육관까지 운영, 장애인들의 복지와 재활에 도움을 주고 있어 거제지역 장애인종합복지관 별도 건립의 시급성을 공감하게 했다.

이튿날은, 김대중노벨평화상기념관에서 민주주의의 발자취와 발전방향, 햇볕정책, 남북평화교류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됐다고 한다.

거제시 도시재생 사업과 관련해 목포시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찾아 현황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을 거쳤고, 목포근대역사관에서는 일제강점기에서 근대 목포시에 이르기까지의 생생한 현장을 견학했다.  

특히, 목포시의회를 방문해 의장단들과 도시재생사업 추진 현황과 공통점을 지닌 관광ㆍ항구도시로서의 의정활동 방향, 시민의 대변인으로서 의원의 역할 등에 대한 간담회를 했다.
옥영문 의장과 전기풍 행정복지위원장은 ″이번 견학으로 지역사회 복지 수준이 한걸음 더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의회에서 관심을 갖고 의정활동을 해 나갈 것이며, 도시재생사업 추진 등 거제의 전반적인 정책 추진에도 의원으로서의 역할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