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주민이 주도한 ‘제1회 양정마을축제’

기사승인 2019.10.24  16:58:34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난 12일 거제시 복지관서 300여 명 참여

   

거제시종합사회복지관(관장 임광수)에서 지난 12일 양정마을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제1회 양정마을축제 ‘오샘’이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마을축제는 기관이 주가 되어 만들어가는 것이 아닌 양정마을과 거제아이파크1차, 거제아이파크2차, 바르게살기운동 수양동위원회, 수양동 새마을, 수양동 적십자 등 양정마을에 속해 있는 주민들이 주도적으로 협력해 만들어져 의미가 남달랐다는 평가다.

마을축제 운영위원회 구성으로 축제의 전반적인 기획부터 진행까지 함께 이뤄졌으며 후원은 물론 지역주민들이 자원봉사자로 참여하는 등 주민주도형 축제로 진행됐다.이번 축제는 양정마을에 ‘샘’이 흐른다는 마을명칭의 유래를 본 따 ‘샘’이 있는 다섯 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주민이 직접 만든 먹거리가 있는 △먹고가 ‘샘’, 전통놀이 및 게임을 할 수 있는 △놀고가 ‘샘’, 9가지의 다양한 체험부스를 즐길 수 있는 △즐기다가 ‘샘’, 다양한 공연 및 마술쇼 등의 볼거리가 있는 △보고가 ‘샘’, 우리마을 로컬푸드 및 알뜰장터가 열린 △사고파 ‘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호응을 얻었다.

양정마을과 수양동 소재 업체 후원으로 더욱 풍성한 축제를 구성할 수 있었다. 참여 주민들은 “일반적인 축제와는 다르게 우리 마을주민이 화합하고 함께 할 수 있었던 축제였던 것 같다. 지속적으로 축제가 이뤄져 더욱 발전 된 우리 마을이 됐으면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