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변광용 거제시장 “지역 특성 맞는 청년 정책이 중요

기사승인 2020.01.16  17:00:55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지난 9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0 경남 사회혁신 국제포럼’에 변광룡 시장이 참석해 지역적 특성에 맞는 청년 정책의 수립?추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고 밝혔다.

경남도와 한국토지주택공사의 공동주관으로 열린 이날 포럼은 조선업의 장기 불황에 따른 일자리 감소, 인구유출 등 지역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마련돼 ‘우리는 더 나은 길로 간다-산업위기 지역의 지속가능한 전환 전략’을 주제로, 외국 선진 도시들의 경험을 공유하고 위기 극복방안을 모색했다.

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일마 리팔루 말뫼 전 시장, 사무엘 아담스 포틀랜드 전 시장, 고초네 사가르뒤 빌바오 부시장,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나서 기조강연?토크콘서트를 진행했으며 10은 청년 · 산업유산재생 · 대학 · 소셜벤처 등을 주제로 활발한 토론이 진행됐다.

변 시장은 ‘청년과 지역의 미래’를 주제로 청년세션 토론에서 청년친화도시로 발돋움하는 거제시의 정책적 의지와 추진 상황에 대해 논의 하면서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의 역량강화를 통해 청년이 자립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켜야 하며 지역 실정에 맞도록 벤치마킹해 도시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고 청년들이 돌아와 활력을 찾을 수 있는 거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럼 마지막 일정인 11일에는 국내외 혁신 전문가 20여 명이 대우조선해양을 견학하며 지속가능한 도시로서의 혁신 전환 경험을 공유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