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중국발 폐렴 관련, 맑은샘병원 입장 발표

기사승인 2020.01.28  15:12:26

공유
default_news_ad1

- 거제 환자 이송 소문에 “관련 환자 다녀간 이력 없다”

   
 

중국발 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과 관련해 거제지역 환자가 맑은샘병원으로 이송됐다는 소문이 돌자 맑은샘병원 측이 28일 오후 반박 입장을 밝혔다.

안녕하십니까 맑은샘병원입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문제가 되고 있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이 이슈화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 본원과 관련된 유언비어, “오늘 맑은샘 중국아기 의심환자 격리 중 이라고 합니다 ㅠㅠㅠ”, “이송해가고 방역했대요” 등이 무분별하게 유포되고 있는 가운데 정확한 사실관계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먼저 본원과 관련된 유언비어에 관해서 본원에 중국아기 환자 및 관련된 환자가 다녀간 이력이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2. 환자가 없으므로 이송의 절차 또한 없었고, 방역과 소독은 병원의 기본적인 의무이기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과 관련 없이 매일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3. 또한 본원을 방문하신 환우 중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으로 인한 진료 요청 자체가 일체 없었음을 알려드립니다.

현재 본원에 입원 치료중인 고객과 본원을 방문하는 고객의 불안감 조성, 지역언론의 문의 등이 쇄도하고 있는 가운데 향후 본원과 관계된 허위사실의 유포가 지속될 경우 부득이하게 유포 관련자를 상대로 법적 조치를 강구할 것임을 알려드립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우한폐렴)은 ①호흡기 증상자와의 접촉을 피하기 ②흐르는 물에 30초 이상 손 씻기 ③옷소매로 가리고 기침하기 ④중국방문 후 호흡기증상자는 관할보건소, 지역 콜센터, 1339에 상담하기 등의 주의사항과 예방수칙을 지킴으로 본인의 건강과 지역의 건강 또한 지킬 수 있습니다.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드리오며 앞으로도 지역 의료발전에 이바지하고, 지역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노력하는 맑은샘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