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문상모‧서일준 후보 사퇴 촉구

기사승인 2020.04.08  13:16:21

공유
default_news_ad1

- 무소속 및 국민혁명배당금당‧우리공화당 등 후보 4명

   
▲ 왼쪽부터 우리공화당 박재행, 국민혁명배당금당 이태재, 무소속 염용하, 무소속 김해연 후보

4.15 총선을 7일 앞둔 가운데 거제 무소속 및 국민혁명배당금당‧우리공화당 등 후보 4명이 민주당 문상모 후보와 통합당 서일준 후보의 사퇴를 촉구했다. 선관위 조사 등에 연루됐다는 주장에서다.

이들 4명은 8일 낮 11시 시청브리핑룸에서 ‘불법선거운동을 시도하고 사법기관 조사를 받은 후보들은 진실을 밝히고 사퇴하라’는 제목의 기자회견문을 배포하고 입장을 밝혔다.

문상모 후보와 관련해선 민주당 경선과정에서 유권자들에게 보낸 문자메시지 및 기자회견 당시 여론조사 1위 발언 등에 따른 경남선거관리위원회의 검찰 고발을 문제 삼았다.

이들은 “7일 오전 고현동 유세 현장에서도 민주당 이화영 유세위원장이 문 후보가 여론조사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는 발언을 해 공직선거법 위반을 했다”고 지적했다.

서일준 후보에 대해선 “측근의 모 인사가 두 차례 18세 유권자 15명을 대상으로 지지를 호소하는 등 사전선거운동을 하고 53만 원 상당의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로 검찰에 고발됐다”며 “경선과정에서 권리당원 확보를 위해 사전선거운동으로 당원모집을 했고, 당비 대납 혐의로 조사가 진행중이라는 언론보도가 있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사법적 판단을 통해 결정되겠지만 유권자들은 재선거를 우려한다”며 “해당 혐의들에 대해 후보들이 진상을 밝혀야 하며, 혐의가 사실이라면 60억 원의 재선거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즉시 그 진퇴를 결정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특히 “유권자들에게 능력을 검증받을 중대한 절차인 방송토론회도 절차를 빠트린 선거방송토론위원회의 불합리한 규정과 절차상 하자로 (저희 4명은)시민들에게 능력을 알릴 기회조차 상실했다”며 “이번 21대 총선이 거제선거 역사상 가장 불공정하고 불의한 선거로 규정하며 유권자들의 엄정한 심판이 있길 바라마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한편, 문 후보와 관련한 조사는 검찰 수사에 차분히 응하겠단 입장을 문 후보가 밝힌 바 있다. 서 후보 측은 음식물 제공 관련 피소 당사자는 자신의 측근이 아니며 권리당원 확보 관련 의혹도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이다.

전의승 기자 zes2001@naver.com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