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고현동 범죄현장 꼼짝마! 지능형 CCTV 확대 설치

기사승인 2020.06.01  16:26:37

공유
default_news_ad1

- 범죄제로 보행환경 개선사업을 위한 합동 현장간담회

   
 

거제시와 거제경찰서는 지난 28일 고현동 일원에서 「범죄제로 보행환경 개선사업」 의 추진현황과 현장을 확인하고 참석한 관계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범죄제로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지난해 선정된 ‘고현도시재생사업’의 마중물 사업 중 하나로서, 범죄발생이 빈번한 고현동 씨네세븐(구. 엠파크)과 한라프라자 일원 지역에 지능형 CCTV를 설치하여 범죄율을 감소시키고 시민들의 안전한 귀갓길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으로 총 1억 6천만 원의 예산이 투입될 계획이다.

거제시는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올해 1월 고현동 도시재생 활성화계획 수립이 고시된 이후 현황 및 수요조사 등을 통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거제경찰서와 합동현장조사를 통해 CCTV의 설치위치와 수량 등의 우선순위를 선정하였으며 20일간의 행정예고를 통해 설치를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상태다.

변광용 시장은 “침체된 거제 경기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들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현 도시재생사업과 같이 시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사업들을 더욱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 또한 ‘범죄제로 보행환경 개선사업’은 아동ㆍ여성ㆍ노인 등의 사회적 약자는 물론, 시민들의 안전한 보행환경을 조성하는 데 꼭 필요한 사업으로, 지능형 CCTV를 확대 설치하고 거제경찰서의 순찰·출동 시스템과 연계해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도시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현 도시재생사업은 2019년 하반기 국토교통부의 도시재생뉴딜사업에 선정돼, 국ㆍ도비 180억 원을 포함해 총 292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올해부터 2024년까지 5년간 고현동의 쇠퇴된 상권 활성화와 중심시가지로서 도심기능 강화를 위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거제시 도시재생과 관계자는 “범죄제로 보행환경개선사업 외에도 도시재생 복합이음센터 조성, 평화의 광장 조성, 신ㆍ고현 이음길 조성 등 주요 마중물 사업들을 신속히 추진해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도시재생사업 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