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립도서관, 7월 1일부터 시설 확대 운영

기사승인 2020.06.30  14:46:58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위하여 자료실에 한해 개방 중이었던 시립도서관(장평,수양,옥포,장승포,하청)을 7월 1일부터 시설(학습실 등) 및 문화강좌를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도서관 확대 운영으로 학습실 및 멀티미디어실 사용이 가능해졌으며 이용시간은 화요일~일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도서 자료실은 기존대로 대출·반납만 가능하며 문화프로그램은 7월 중순부터 접수받아 8월부터 운영 할 예정이다.

정기휴관일인 월요일과 국가지정공휴일은 모든 시설을 사용할 수 없으며 필요시 시설 점검 및 방역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생활 속 거리두기 예방지침에 따라 이용자 간 적정 거리 유지를 위해 학습실 좌석 일부를 제한하고 비대면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대출반납기를 설치하여 운영 할 계획이다.

시립도서관은 쾌적한 도서관 이용을 위해 매일 전체 시설 방역과 손잡이, 집기류 소독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도서관 이용자는 마스크를 필히 착용해야 하며 발열검사, 손소독, 전자출입명부 또는 출입자기록대장을 작성해야 한다.

심태명 교육체육과장은 “거제시민들이 안심하고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방역 관리에 철저를 다하겠으며 무더운 여름을 도서관과 함께 지혜롭게 이겨냈으면 한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