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커피 향기, 새로운 꿈의 향기”

기사승인 2020.07.16  11:28:33

공유
default_news_ad1

-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바리스타반‘로부스타’진행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이 취업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거제대학교와 연계한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 ‘로부스타’를 통해 지난 7월 6일 총 11명의 청소년들이 바리스타 2급 자격을 취득했다.

로부스타는 열악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커피 종으로 학교 밖 청소년들의 건강한 자립을 의미한다.

이번 자격 취득반은 학교 밖 청소년 수요조사를 통해 청소년들의 욕구를 100% 반영한 프로그램으로, 6월 1일부터 7월 6일까지 총11회 동안 꿈드림 청소년들에게 바리스타 이론과 커피머신 조작 및 다양한 커피 추출 기술 등의 실기 교육을 진행했다.

과정에 참여한 한 청소년은 “평소 바리스타 직업에 관심 있던 중 꿈드림 바리스타 자격증반에 참여하게 되어 이론 교육과 함께 커피를 만드는 과정을 내가 직접 처음부터 끝까지 해보니 성취감도 생기고 재미있었다”다며 “내 평생에 잊지 못할 경험이었고 이러한 소중한 기회를 주신 선생님께 감사하다”라고 참여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자격증 취득반은 향후, 거제대학교와 연계해 오는 8월 17일부터 제과기능사 과정을 진행할 예정이다.

거제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여성가족부와 거제시 지원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9세~24세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이나 참여를 원하는 청소년은 직접 방문하거나 전화로(639-4980, 4989)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