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버스킹, 플리마켓, 체험 등 다양한 행사 성료

기사승인 2020.08.03  15:30:19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지난 31일 오후 7시 고현동 신현농협 본점 앞 일방통행로 일원에서 시민들에게 지역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목적으로 500여명의 시민과 관광객이 모인 가운데 '문화(공연)의 거리'를 운영했다.

이날 버스킹 공연은 한국음악협회 거제지부가 주관, 피아노·색소폰 연주, 무용, 마임/저글링, 가요·성악 등 다양한 장르의 수준 높은 공연이 펼쳐져 참여한 시민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버스킹 공연 외에도 지역 소상공인들로 구성된 플리마켓, 아이들과 함께하는 문화예술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열려 관람객들의 많은 관심과 눈길을 끌었다.

한편, 변광용 시장은 “시민의 일상과 문화가 함께하는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공간을 마련하기 위해 「문화(공연)의 거리」를 기획하게 됐으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지역 문화예술을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더 나아가 지역경제 회복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화(공연)의 거리는 올해 7월부터 11월까지 매월 둘째 주와 마지막 주 금요일(19:00~20:30)에 문화가 있는 날과 주간에 운영하는데 거리버스킹과 플리마켓, 체험행사 외에도 다양한 주제에 맞도록 전시회도 개최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