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DDX사업 비리 의혹, 현대重에 매각 안된다”

기사승인 2020.10.16  16:56:56

공유
default_news_ad1

- 16일 대우조선 불공정매각반대 대책위 시청 앞 회견

대우조선해양 매각 저지를 위해 천막 농성을 지속하고 있는 거제범시민대책위는 16일 낮 11시 거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차기구축함(KDDX) 사업 비리 의혹을 받고 있는 현대중공업을 강도 높게 성토했다.

대책위원 50여 명은 기자회견에서 “정부는 방산비리 현대중공업을 한국형 차기구축함 사업에서 반드시 배제해야 한다”며 “부도덕한 현대중공업으로의 대우조선해양 특혜매각도 즉각 중단하라”고 촉구했다.

KDDX 사업과 관련해 방위사업청의 묵인과 방조 의혹도 제기했다.

대책위는 “2014년 현대중공업이 국방부로부터 대우조선해양이 연구개발한 한국형 차기구축함 개념 설계도를 빼돌려 도둑 촬영해 보관해 왔음이 2018년 4월 군사안보지원사령부의 보안감사에서 적발됐다”며 “이는 7조8천억 원에 이르는 KDDX 수주를 위한 핵심 군사 기밀서류”라고 환기했다.

대책위는 “그런데도 지난 8월 실시된 KDDX 본 사업 평가에서 방위사업청은 대우조선해양을 제치고 현대중공업을 사실상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하는 특혜를 안겨줬다”며 “방위사업청의 의도적인 현대중공업 밀어주기나 비호 이외에는 설명할 방법이 없다”고 강조했다.

특히 “더 중요한 문제는 이 같은 부도덕한 현대중공업에 대우조선해양을 헐값에 팔아넘기려는 정부의 속셈”이라며 “기업윤리가 바닥에 나뒹구는 업체에 글로벌 업체를 팔아넘긴다는 것이 가당키나 한일인지 정부와 산업은행은 답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비리 기업 현대중공업에 KDDX 사업 우선권을 주는 것도, 대우조선을 매각하는 것도 문재인 정부의 ‘공정’과는 한참이나 거리가 멀다”며 “정부는 지금이라도 대우조선의 특혜매각 시도를 백지화하고 원점에서 재검토하라”고 촉구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