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립도서관들 행사 다채롭다

기사승인 2021.03.08  10:55:04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립도서관, 「제7회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 개최

거제시립(장평,옥포,장승포,수양,하청)도서관은 거제시민의 독서 생활화와 책 읽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오는 3월 15일부터 9월 30일까지 200일간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거제시 섬&섬길 독서대회는 거제 관광자원인 섬&섬길 코스와 독서를 접목, 책 1쪽을 길 2m로 환산하여 온라인 독서일지 작성을 통해 신청한 종목을 완주하는 독서대회이다.

8세 이상 거제시민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종목을 완주한 참가자에게는 완주증서를 수여하고, 1인당 5권이었던 도서 대출 권수 한도가 10권으로 확대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또한, 대회 종료 후 독서일지 심사를 거쳐 연령별 우수 완주자에게는 상장을 수여한다. 단, 수상자 및 완주자에게 수여한 부상(거제사랑상품권)은 관련법에 따라 불가피하게 배부하지 않기로 했다.

거제시 평생교육과장은 “많은 시민들이 섬&섬길 독서대회에 참가해 책 읽는 즐거움을 느끼고 좋은 독서습관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참가신청은 3월 15일부터 대회 홈페이지(http://bookrace.geoje.go.kr)에서 가능하며, 관련 세부사항은 대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거제시립도서관으로 전화문의 하면 된다.

옥포도서관 ‘1관 1단’사업 참여자 모집

거제시립옥포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문화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도서관·박물관·미술관 ‘1관 1단’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참여자를 모집한다.

1관 1단사업은 도서관을 거점으로 지역주민이 직접 참여하는 창의적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거제시립옥포도서관은 운영비를 지원받아 ‘도서관에서 만나는 캘리그라피 감성’ 이라는 주제로 오는 4월부터 11월까지 동호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참여자는 전문 강사의 지도하에 자신만의 캘리그라피 글씨를 개발하고 다양한 작품 활동을 하며, 동호회 회원으로 재능 기부나 전시활동 등의 행사에도 참여하게 된다. 단,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도서관이 임시 휴관에 들어갈 경우 온라인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거제시에 거주하는 성인 10명이며, 참여 희망자는 3월 9일(화) 오전 9시부터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신채근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1관 1단사업에 많은 관심을 바라며, 도서관을 매개로 시민들이 즐겁게 문화예술 활동을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 세부 사항은 거제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거제시립옥포도서관(☎639-3887)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