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리두기 2단계 격상, 대우 사흘간 셧다운 권고

기사승인 2021.03.18  17:33:37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다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 집단감염의 심각성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했다. 조선소 근무자 확진이 다수 발생하고 있어 대우조선해양에 대해 19일부터 사흘간 셧다운을 권고키로 했다.

최근 우리지역에는 목욕장과 유흥시설을 중심으로 n차 감염이 확산되는 등 연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현재의 상황은 매우 엄중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에 거제시는 상황의 심각성을 감안하여 19일 0시부터 28일 24시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2단계로 격상토록 결정하였습니다.

기존 1.5단계와 비교하여 고위험 중점관리시설에 대한 규제강화, 실내체육시설 오후 10시 이후 운영 중단, 일반관리시설 방역 관리 강화 등 강화된 조치가 이루어 집니다.

업종별 상세한 방역사항은 추후 홈페이지 등을 통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지난 12월에 이어 또 한 번 조선소 직원 다수가 확진되는 안타까운 사례가 발생했습니다.

조선소 작업 특성상 노동자 간 접촉이 불가피하고, 통근버스나 식당 내 밀집도도 높을 뿐 아니라, 가족들까지 포함하면 그 수가 상당하기 때문에 감염확산이 더욱 크게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작업 차질 및 회사의 경제적 손실이 걱정되지만 지역 내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해 내일부터 3일 간 조선소의 사업장 폐쇄조치를 권고토록 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무증상 확진자의 증가로 누가, 어디에서, 어떻게 감염될지 아무도 알 수가 없습니다.

철저한 거리두기와 핵심방역수칙을 지키는 일만이 지금의 상황을 안정화하는 지름길입니다.

가정과 직장 등 사적 공간에서도 마스크를 필히 착용하여 주시고, 나 혼자만이 아닌 우리를 생각하는 성숙한 시민 의식을 보여 주실 것을 당부 드립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께서는 조금이라도 근육통, 인후통, 발열 등 감기증상 및 불편감을 느끼실 경우에는 병원을 방문하시기 전에 반드시 선별진료소에서 코로나19 진단 검사 및 상담을 받아주시기 바랍니다.

거제시는 시민 여러분이 빠르게 일상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선제적인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