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공모사업 대응 직원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기사승인 2021.06.16  15:57:51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정부의 역점정책 방향을 바로 알고 시정에 맞는 전략 수립 및 향후 국비 공모사업에 대한 선제적 대응능력을 함양하고자 공모사업 대응 직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지역 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 예방을 위해 지난 15일과 16일 양일 간 비숙박 일정으로 진행되었으며, 각 실과소 및 면·동 직원 4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정부 각 부처별 중점 추진정책 분석 ▲지역 현안을 대상으로 실현가능성 높은 시책 발굴 ▲성공적인 사업의 실행을 위한 현실적·구체적인 사업기획 실습 등을 주제로 공모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단계별 커리큘럼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그린 뉴딜, 도시재생 뉴딜, 디지털 서비스 혁신, 사회복지, SOC 등 정부가 제시한 한국판 뉴딜에 초점을 맞추고 국가에서 지원하는 공모사업에 대해 미리 대비하고 지역 경쟁력을 기르고자 기획됐다.

워크숍이 진행되는 양일 간 참석자들은 10개 분야 11개 팀이 지역현안에 대해 진단, 새로운 사업과제 발굴 및 기획안을 작성하고 프로젝트를 발표하는 시간을 진행했다.

우정수 기획예산담당관은 “재정자립도가 낮은 지방자치단체에 있어 공모사업 유치는 지역발전을 위한 선택 아닌 필수”라며 “이번 워크숍을 통해 공모사업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나아가 직원 여러분들의 역량과 잠재력을 키울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