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복지시설·장애인가정 등 생활가전 30대 지급

기사승인 2021.06.17  15:07:41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상공회의소 회장단(회장 김환중, 부회장 김점수, 권수오, 윤성원)은 지난 17일 상공회의소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사회복지시설 5곳, 장애인가정 5세대, 다문화가정 3세대, 다자녀가정 5세대, 기초생활수급가정 2세대, 모범근로자가정 10세대 등 단체 및 기업체에서 추천받은 총 25세대와 5곳의 복지시설에 회장단 사비로 마련한 생활가전(삼성 전자레인지)을 지급했다.

김환중 회장은 "지역 경제의 중심축인 양대조선이 지난 몇 년간 수주절벽에 따른 일감부족으로 인해 큰 고통을 겪었지만, 다행히 최근 세계경기가 회복세를 보이며 글로벌시장에서 우리나라가 최고의 경쟁력을 지닌 컨테이너선을 비롯한 LNG운반선 등을 연속해서 수주받으며 차츰 활력을 찾고, 해양플랜트 수주에도 기대가 크다"며 "특히 국제해사기구의 환경규제에 대응하기 위해 친환경 선박 발주가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전문가들이 예상한 10년간 조선업 장기호황을 의미하는 ‘슈퍼 사이클’의 궤도에 진입했다고 볼 수 있을 것 같다"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우리시 소재 양대조선소가 경쟁력 있는 선종의 수주를 많이 받아 지역경제가 원활하게 돌아가고, 25만 시민 모두가 여유롭고 행복한 삶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희망했다.

거제상공회의소 생활가전 지급은 2015년부터 시작해 7번째로 지금까지 총 193대가 지급됐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