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책과 장난감을 통해 지친 일상 속 힐링 제공

기사승인 2021.10.26  10:37:42

공유
default_news_ad1
   

옥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직무대행 강행이)은 책과 장난감을 매개로 지역주민에게 서비스 제공하는 옥포작은도서관과 누리보듬(장난감도서관)이 있다.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며 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옥포작은도서관은 도서관 자료(책, DVD) 대출·반납 서비스 제공하며 열람, PC 이용은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도서관은 지역주민의 독서문화 생활을 위해 독서의 달을 기념하는 행사인 ‘신통방통(신비로운 세상으로 통하는 책 방대한 지식으로 통하는 책)’을 매년 실시하고 있다.

그중 지난 23일에 ‘다독왕을 찾아라’ 시상식을 개최했으며, 10명의 지역주민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강행이 관장직무대행은 “옥포작은도서관의 ‘신통방통’ 행사가 지친 일상 속에서 책을 통해 공감하며 힐링하는 수상자에게 조그만 기쁨이 되었으면 한다. 이번 행사로 지역주민에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달 30일까지 ‘이럴 땐 이런 책’, ‘내 인생의 한 줄’, 원화전시(도서출판 북극곰 제공), 도서나눔 등의 다양한 행사가 진행되니 참여를 원하는 지역주민은 옥포종합사회복지관 홈페이지 및 옥포작은도서관(055-680-7021)으로 문의하면 된다.

누리보듬(장난감도서관)은 장난감 대출·반납 서비스 제공하며 장난감도서관 이용은 제한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장난감도서관은 관내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나눔교육’과 연계한 ‘장난감도서관 견학’, 장난감도서관 회원 대상으로 창의활동·미술활동 등 실시하는 ‘집단프로그램’을 올해 조심스럽게 진행했다.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로 전환에 맞추어 옥포작은도서관 및 누리보듬(장난감도서관) 역시 변화를 맞이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옥포작은도서관은 월~토요일(오전 9시~오후 6시), 누리보듬 장난감도서관은 월~토요일(오전 9시~오후 5시30분) 운영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