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권익위와 '달리는 국민신문고' 성황리 마무리

기사승인 2022.01.20  15:28:33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지난 19일 거제시청 3층 블루시티홀에서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전현희) 주관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열어 거제시민과 인근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고충민원을 상담했다.

이날 국민권익위원회 조사관과 협업기관 전문가로 구성된 15명의 상담원은 모든 행정분야 외 생활법률, 소비자피해, 노동관계, 서민금융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폭넓은 민원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상담내용 중 바로 해결 가능하거나 단순 궁금 사항은 현장에서 즉시 해결됐으며, 추가 조사가 필요한 사안은 고충민원으로 접수해 심층조사와 기관 협의 등을 거쳐 처리될 예정이다.

시에 따르면 달리는 국민신문고 운영을 통한 상담결과, 생활법률 및 복지노동 분야의 상담 건이 가장 많았으며, 상담해결 14건, 고충민원 접수 3건, 상담안내 20건 등 총 37건의 상담이 진행됐다고 밝혔다.

시 감사법무담당관은 “이번 달리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지역주민들의 고충을 조금이나마 해소되길 기대한다”며 “ 앞으로도 거제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여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행정으로 시민들의 고충 해소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달리는 국민신문고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분야별 전문 조사관들이 지역을 방문해 고충민원을 직접 상담 및 접수하고 현장에서 당사자의 중재를 통해 합의 해결을 유도하는 현장 민원상담 제도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