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시, 농산물가공연구회 회원 모집

기사승인 2022.08.12  15:44:15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는 지역농산물 가공을 통한 부가가치 향상과 가공산업 육성을 위해 오는 8월 10일부터 8월 17일까지 2022년 농산물가공연구회 회원을 모집한다.

농산물가공연구회를 결성하여 농산물가공 전문인력 양성 및 지역농산물의 가공 활성화를 통해 부가가치를 높이는 활동을 하고자 한다.

거제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농산물 가공기술의 전진기지로 농업인의 농산물가공창업 활성화를 주도하고자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6개유형(물엿, 소스, 잼, 액상차, 침출차, 캔디류) HACCP(식품안전관리인증)을 취득했다.

소비자에게는 안전한 식품, 신뢰받을 수 있는 제품, 농업인에게는 경쟁력 있는 상품이 될 수 있도록 창업교육 및 창업코칭, 공정기술 표준화, 가공제품개발 연구활동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회원모집 기준은 농산물가공창업프로그램 심화반 수료자, 농산물가공협동조합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거제시에서 생산하는 농산물을 주원료로 가공제품을 생산하고자 하는 농업인은 8월 10일부터 8월 17일 까지 거제시농업기술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일정과 신청양식은 시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권미혜 가공협동조합장은 “지역 내 농업인이 농산물가공연구회를 통해 소규모 농산물가공 경쟁력 강화, 제품개발, 유통‧판로개척 등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