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대 간호학과 산학협력협의체 발족

기사승인 2022.08.12  15:47:43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대학교(총장 허정석)는 간호학과는 이번 LINC3.0 사업 추진과 관련해 산학협력협의회 발족식 및 주문식 교육과정 협약식을 했다.

지난 8일 오후 5시부터 시작된 이번 행사는 학계 대표로 거제대학교 허정석총장, 산업계 대표로는 대우병원 진대호 병원장, 거붕백병원 김형중 병원장이 참석했으며 다수의 관계자들이 동석하여 진행했다.

이번 발족식과 협약식은 거제대학교가 교육부 주관 산학협력 전문선도대학 육성사업으로 선정되어 앞으로 6년 동안 산학협력에 관한 사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간호학과 LINC사업의 첫 삽을 뜨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

산학협력협의회는 대학과 산업체가 다양한 주제로 지속가능한 산학 교류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하는 '산학협력 시스템의 인프라' 라고 할 수 있다.

간호학과는 그동안 어느 분야 못지않게 산학협력이 활성화되어 있는 학문분야임에도 그러한 콘텐츠를 담아낼 그릇이 없었던 것이 사실이다. 교육부 사업에 우리나라 전 대학의 간호학과는 지원대상이 아니었던 점도 주원인 이었지만 다행히 올해부터는 간호학과 산학협력 활동에도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어 앞으로 더욱 활성화된 산학교류가 기대됨과 동시에 타 학과의 모범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도 또한 존재한다.

이번 간호학과 산학협력협의회 발족식은 한층 내실 있는 산학교류를 위한 시발점으로서 의의가 있다는 설명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