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명절 거가대교 통행료 무료화 결정 촉구

기사승인 2022.09.08  17:52:50

공유
default_news_ad1

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위원장 변광용)는 추석 명절 거가대교 통행료 무료화 결정을 촉구하는 입장문을 8일 오후 발표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추석 연휴 거가대교 통행료 유료 결정이라는 명절 민심을 역행하는 정책 추진에 유감을 표하며 거제시, 경남도, 부산시의 신속한 무료화 결정을 촉구합니다.

명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정책은 문재인 정부가 명절 때마다 차량이 몰려 저속도로가 됨에도 고속도로 통행료를 그대로 받는 것은 부당하며 서민 부담 경감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시행한 사업입니다.

이에 따라 민선 7기 변광용 시정 또한 경남도 등 관계기관을 적극 설득하고 강력 추진하여 2019년 설과 추석, 2020년 설 명절 거가대교 통행료 무료화를 전면적으로 이끌어낸 바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코자 전국적으로 한시적 중단되었다가 올해 추석 명절에는 다시 전국 고속도로가 통행료 면제 정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경남도 또한 도내 고속도로는 물론이고 마창대교와 창원-부산 간 2개의 민자도로의 통행료 무료화를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전면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거가대교 통행료 무료화만 제외되었습니다.

사업자의 이익과 편의에 끌려 민생을 역행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가로막는 이번 조치에 24만 거제시민과 경남, 부산의 민심은 큰 허탈에 빠지고 차별에 분노하고 있습니다.

지역 경제, 민생경제는 실종된 정책 추진입니다.

추석 명절 한시적 통행료 면제도 못하는데 박종우 시장이 공약한 거가대교 통행료 인하는 어떻게 지킬 거냐는 거제시민의 분노를 아로새겨야 합니다.

거제시부터 적극 나서야 합니다. 경남도와 부산시를 설득하고 사업자 이익이 아닌 다수 시민을 대변해야 합니다.

다시 한번 거제시, 경남도, 부산시의 거가대교 통행료 무료화 결정을 강력 촉구합니다.

2022년 9월 8일

더불어민주당 거제지역위원회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