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이돌보미 집담회 및 돌봄 역량강화교육

기사승인 2022.09.30  18:01:52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시 여성인력개발센터(센터장 황연화)는 아이돌보미 5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30일 ‘2022년 아이돌봄 지원사업 집담회 및 돌봄 역량강화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집담회는 돌보미 복무규율 및 징계권, 활동 시 유의사항, 안전사고, 모니터링 내용, 이용자 민원사항, 돌봄 중 고충 사항 등을 공유해 서비스 개선 향상을 위한 방안 논의와 질의 및 응답을 통한 소통의 시간을 마련했다.

이날 경상남도 서부권 돌봄노동자 지원센터와 협업으로 ‘2022년 경상남도 돌봄노동자 사례공모전’ 시상자 소개 및 돌봄노동 역량 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인 ‘안 아프고 돌봄’이라는 주제와 관련한 근골격계 질환예방과 운동에 관한 강의를 진행했다.

아이돌보미의 업무관련성 근골격계 질환으로 인한 통증의 진전 감소와 예방법을 알아봄으로써 건강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유익한 시간이 됐다.

아이돌봄 서비스는 부모의 맞벌이 등으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의 만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아이돌보미가 찾아가는 1:1 돌봄 서비스를 제공해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을 위한 서비스다.

아이돌봄서비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 가정은 거제시여성인력개발센터 아이돌봄지원사업팀(636-2059) 문의 및 관할 주민센터 신청 후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 회원가입을 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