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기풍 도의원,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특별상 수상

기사승인 2023.05.25  12:59:46

공유
default_news_ad1
   

전기풍 도의원(거제2, 국민의힘)은 24일 국회도서관에서 열린 ‘2023년 제5회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에서 지방의원부문 자치분권강화 분야에 응모하여 영예의 특별상을 수상했다.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 공모대회는 올바른 자치분권 활동 발굴과 지방정치 인식 제고를 목표로 매년 우수한 성과를 거둔 지방자치단체장과 지방의원을 선정 및 시상하는 전국단위 행사로, 지난 3월 응모·접수를 시작으로 서류심사, 면접, 현장실사 등 심사를 거쳐 지방자치발전에 기여한 정치리더를 수상자로 선정해오고 있다.

전 의원은 지난해 거버넌스 의정활동을 추진한 실적과 자기계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경남도의회 거버넌스포럼 의정연구회장으로 활동하면서 자치입법학교 도입, 자치분권·거버넌스 활성화 정책세미나 개최 등 도민과 함께하는 의정 성과를 높게 평가받았다.

전 의원은 “주민주권시대 거버넌스 행정체계 구축으로 자치분권을 이루는데 밀알이 되겠다”며 "민관협력의 거버넌스 확산을 위해 의정활동에 더욱 충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거버넌스 지방정치대상은 사단법인 거버넌스센터가 주최하고 거버넌스지방정치대상공모대회 조직위원회가 주관하고 있으며,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국시도지사협의회,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등이 후원하고 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