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는 지난 6월 8일(토)부터 8월 31일(토)까지 2024년 거제 시민 드론 교육을 운영해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한 ‘거제 시민 드론 교육’은 12주간 6기수를 운영하여 총 79명(청소년 55명, 성인 24명)이 수료했고, 드론을 처음 배워보는 사람의 눈높이에 맞춰 △드론 안전지식 학습 △드론 조종법 연습 △카메라 드론 체험 △드론 조립 △드론 장애물 경기 등 다양한 체험이 진행되어 즐겁게 드론을 배워볼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참가자들은 “평소에 접해볼 수 없는 드론을 실제로 조종해볼 수 있어 재미있고 소중한 시간이었다”, “처음 배우는 부분이라 긴장도 했지만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교육에 대한 만족을 표현했다. 또한, “드론에 대해 좀 더 깊이 있게 교육받고 싶어졌다”, “기상에 따른 문제로 야외에서 촬영 드론 체험을 하지 못해 아쉽다”, “촬영 드론 체험 시간을 늘려주면 좋을 것 같다” 등의 개선이 필요한 점도 전했다.
올해 시민 드론 교육에서 참가자들이 높은 만족도와 관심을 보였으며, 교육신청 접수도 조기에 마무리 됐다. 그래서 향후 더 많은 거제시민들에게 교육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5년 거제 시민 드론 교육을 4 ~ 5월경에 추진 할 예정이다. 이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거제시청 조선지원과 신산업지원팀(☎ 639-4064)으로 문의하면 된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