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목초등학교(학교장 문성길)는 지난 8일 인구교육·두드림학교와 연계로 보다 깊이 있는 학습을 위한 가족과 함께하는 현장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공동체의식 및 가족을 사랑하는 마음을 함양하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감성교육의 장을 열며, 미래 사회가 요구하는 문화예술향유 역량 및 미래 진로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생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부모들이 쉬는 주말에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편성하여 희망 가족 모두 신청을 받아 실시하였으며 총 21가족 44명이 참여했다.
가족들은 아침 일찍 모여 안전 교육 후 청사포로 출발하였으며 블루라인파크, 엑스더스카이 전망대, 해운대 등에서 낭만을 만끽하고, 요트 체험, 아르떼 뮤지엄 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하며 가족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또, 세대 간의 공감과 소통으로 가족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을 마련했다.
행사에 참여한 가족은 “이번 현장체험학습은 가족이 함께 하기 힘든 바쁜 일상생활속에서 자녀와 부모가 서로 공감하고 이해하며 세대 간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목초등학교는 앞으로도 교육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행사를 학교에서 추진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