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거제시 대한노인회 거제시지회 및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회원 단체로도 활동중인 다함께 차차차 봉사단(공동단장 박부춘‧김창규)이 추석 명절을 맞아 둔덕면 산방마을 경로당에서 지난 7일 다양한 봉사활동에 나섰다.
회원들은 마을 어르신들에게 머리커트와 염색, 건강을 위한 이혈테라피, 노래와 춤을 선보였고 어르신들과 함께 영양주먹밥을 직접 만들어 먹으면서 즐겁고 행복한 하루를 보냈다.
산방마을 하준규 이장은 “우리마을 80대 어르신 한 분의 가정에 봉사단체가 방문해 방충망 12개를 교체하고 경로당에 어르신을 모시고 가서 추석맞이 이발도 하는 등 다양한 봉사를 경험한 어르신이 매우 감사해 하고 있다”면서 “이처럼 알찬 봉사활동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봉사에 동참한 (사)거제시자원봉사단체협의회 김창규 회장은 “마을 어르신들이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 받으면서 행복해 하는 모습에 다함께 차차차 봉사단 단장님과 회원님들께 응원과 격려를 드리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다함께 차차차 봉사단은 2022년 3월 창단해 이‧미용, 집수리, 노래와 춤, 이혈테라피, 도색, 음식만들기, 방충망교체 등 저마다 다양한 재능과 끼를 보유한 회원들로 구성돼 매월 거제시 면‧동별 경로당과 마을을 2~3회 정기 방문해 봉사하고 있다. 10월 12일에는 둔덕면 호곡마을을 찾아 활동할 예정이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