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전통시장 상인회장과의 간담회 개최

기사승인 2019.07.18  17:21:02

공유
default_news_ad1

- 2020년 전통시장 지원 공모사업 설명회

   

거제시는 지난 9일 거제시청 참여실(구 소회의실)에서 지역 10개 전통시장 상인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전통시장 지원 공모사업을 설명하고 상인회 건의사항을 청취했다. 

주요 지원 사업으로는 시장경영 바우처 지원, 희망사업 프로젝트(문화 관광형), 화재 알림시설, 노후 전선 정비 사업과 주차환경 개선 사업이 있으며 해당 사업 신청기간은 오는 7월 31일까지다.

시는 조선업 불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올 연말까지 3년간 거제 고현시장 문화관광형 육성 사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이 사업을 통해 차별화된 전통시장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또 시는 52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옥포국제시장 주차장을 올 해 말 완공을 목표로 추진 중에 있으며, 옥수동새시장 노외주차장도 28억의 사업비로 실시설계로 끝내고 공사를 시작했으며 시설 현대화 사업의 일환으로 18억의 사업비를 들여 거제고현시장 아케이드 설치하는 등 시민들이 전통시장을 손쉽게 방문할 수 있도록 시설물 개선에 주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주차환경 개선사업 및 전통시장 시설현대화 사업을 진행하기 위해 경상남도는 물론 중소벤처기업부에 적극 신청할 계획이다.

이 밖에 시장 상인회는 친절 운동을 전개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이벤트 행사 할인의 날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찾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전통시장이 지역경제의 중심과 많은 시민들이 찾아올 수 있는 쾌적한 공간 조성을 위해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경남도와 중앙부처에 관련 예산을 확보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