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거제대-대우조선해양 기술교육원 MOU

기사승인 2020.09.21  13:59:27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 듀얼공동훈련센터(센터장 유인상)는 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이성근) 기술교육원(원장 허갑석)과 일학습병행 훈련품질향상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7일 거제대학교 산학협력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 기술교육원은 「참된 인재는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만들어 진다」는 확고한 신념으로 미래사회를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 양성을 위해 1979년 직업훈련원으로 최초 개원, 2016년 3년 연속 컨소시엄 사업 운영기관 평가 결과 최우수 등급을 수상한 대한민국 대표 직업기술교육원이다.

특히 거제대학교는 대우조선해양이 설립 및 운영하는 기관으로 양 기관 간에 훈련품질향상에 대한 긴밀한 협조 필요성이 증대해 왔다.

이번 협약의 주요내용으로는 △ 대우조선해양(주) 사내협력사 인력양성 노력 △ 일학습병행 학습기업의 훈련과정 및 학습도구 개발 지원 △ 일학습병행 확산을 위한 신규 학습기업 발굴 및 학습근로자 모집 지원 △ 일학습병행 학습기업의 훈련품질제고를 위한 컨설팅 지원 △ 일학습병행 학습기업의 내부평가 관리 및 지원 △ 일학습병행 현장외훈련(OFF-JT)을 위한 시설 및 강의 지원 △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유인상 센터장은 “이번 MOU 협약으로 일학습병행 교육훈련품질향상 수준이 한층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DSME의 우수 기술교육 양성교사 및 최첨단 교육 시설과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는 거제대학교의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은 큰 시너지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허갑석 기술교육원장은 “거제대학교와 업무협약을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본 교육원은 교육생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비롯해 즉시 현장업무투입이 가능한 전문인력 배출을 위해 우수 교사들과 첨단 장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