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2023학년도 거제교육 설명회 개최

기사승인 2023.02.01  17:23:55

공유
default_news_ad1
   

거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훈)은 관내 유, 초, 중, 고, 특수 학교(원)장 및 소속 기관장을 대상으로 지난 1월 30일 거제 기성초등학교 강당에서 「2023 거제교육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거제교육설명회 식전 행사로 '퇴직 예정 교장 선생님과의 대화의 시간'을 마련했다. 40여 년간 교육의 최일선에서 미래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하다 올해 2월 말에 정년퇴임을 하는 교장 선생님들이 후배들에게 남기는 거제교육과 미래교육을 위한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소중하고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어서 진행된 설명회에서는 2023년 거제교육 현황, 거제교육의 5가지 정책방향 추진계획, 거제교육 특색과제 등을 공유했다.

2023학년도 거제교육의 비전은 ‘배움이 즐거운 학교 함께 가꾸는 거제교육’이고, ‘함께 배우며 미래를 열어가는 민주시민 육성’을 지표로 정했다. 교육지원청과 각급 학교는 배움중심의 새로운 교육, 더불어 행복한 교육복지, 안전하고 건강한 교육환경, 소통과 공감의 교육공동체, 깨끗하고 공정한 지원행정을 약속하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거제사람 거제얼 교육’을 더욱더 챙겨가면서 한 아이도 놓치지 않는 촘촘한 거제교육 실천을 위한 협력 의지를 다졌다.

김재훈 교육장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스스로 이겨내는 ‘자립’과 다른 존재와 협력하여 공동체를 구성하는 ‘공존’의 가치 아래, 더욱 챙겨가는 2023. 거제교육 정책을 펼칠 것을 약속하고, 이러한 내용들이 특색있는 학교교육과정에 잘 섞일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새거제신문 saegeoje99@hanmail.net

<저작권자 © 새거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